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그리고 누진세

by 과편 2023. 8. 15.
 
 

목차

     

    에어컨은 여름철에 필수적인 가전제품이지만,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면 전기 요금이 높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옛날 제품 보다는 전반적으로 전기세가 절약 되고, 에너지 등급 표시 기준도 달라졌기 때문에 아래의 절약하는 방법들이 무조건 정답일 수는 없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1. 올바른 온도 설정: 에어컨을 사용할 때 적절한 온도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4도에서 26도 사이로 설정하는 것이 전기 요금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에너지 효율성 평가: 에어컨을 구매할 때 에너지 효율성 평가를 확인해보세요. 높은 등급의 에어컨은 전력 소비를 줄여줍니다.
    3. 에어컨 필터 청소: 에어컨 필터는 먼지나 오염물질로 막히게 되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주기적으로 필터를 청소하거나 교체하여 에어컨의 성능을 최적화하세요.
    4. 시간별 사용: 전력 사용량이 많은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 사이에는 에어컨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전기 요금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창문과 문의 잘림 방지: 에어컨을 사용할 때는 창문과 문을 잘 닫아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실내의 냉기가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게 되어 에어컨이 더 효율적으로 작동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에 가까운 방법들이지만, 실제 지키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인공지능 버튼이 있는데, 인공지능 버튼이나 열대야 버튼을 이용하면 주변 온도에 따라 알아서 냉기를 보내기 때문에 보다 절약이 됩니다.

     

     

     

    사실 누진세가 문제입니다.

    실제 에어컨만 사용하면 전기 요금 부담이 안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진세 때문에 평소 몇만 원 나오던 것이 몇십만 원까지 나옵니다.

     

    주택용 전기요금에 대한 누진제를 시행하는 이유는 더 부자인 사람일수록 가전제품이 많고, 전기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따라서 전기를 적게 사용하는 서민은 낮은 요금을 내고,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고소득층은 높은 요금을 내도록 한 것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전기를 적게 쓰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쓰면 쓸수록 요금이 커지면, 되도록 전기를 아끼려고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찌되었던 덥고 습해서 손해보는 것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최대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